WEBIS MOBILE PAGE (~767)
WEBIS TABLET PAGE (768~991)
WEBIS DESKTOP PAGE (992~1279)
WEBIS BIG DESKTOP PAGE (1280~)

친절한 서비스는 강도를 물리친다! 사회서비스형 직무교육! > 복지관 소식

본문 바로가기
서브비주얼

도전하는 노인, 함께하는 안골!

  • HOME
  • 안골소식
  • 복지관 소식

복지관 소식

  • HOME
  • 안골소식
  • 복지관 소식

친절한 서비스는 강도를 물리친다! 사회서비스형 직무교육!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김민철
댓글 0건 조회 906회 작성일 23-05-22 14:36

본문

5월 22일(월)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55명이 참여하여 안골노인복지관 별관 2층 중부홀에서 직무교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번 직무교육은 사회서비스형 참여자들에게 꼭 필요한 직장 내 예절교육, 친절교육 및 사회서비스형 노인일자리의 이해를 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간으로 친절교육은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마인드, 고객을 향한 미소와 깔끔한 이미지, 호감을 줄 수 있는 대화를 통해 고객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이 되었으며, 고객뿐만 아니라 함께 일하는 동료와의 관계 속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경청의 기법과 서비스의 화법에 대하여 배우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예절교육은 수요처, 직장동료와의 관계에서 지켜야 할 인사예절, 호칭 예절, 청결 예절, 복장 예절 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습니다.
두 번째 시간으로 사회서비스형의 이해 시간을 통해 급여 책정방법, 연차 생성 및 사용방법, 근무일지 작성법 등 이미 알고 있을 수 있는 내용도 다 같이 상기시켜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한 은행에서 범행을 위해 은행에 방문한 강도가 직원들의 인사 소리가 너무 크고 친절한 데다 직원이 다가와 “무엇을 도와드릴까요?”라며 계속된 관심을 보이자 분위기에 압도당해 차마 범행에 옮기지 못하고 길 건너편 다른 은행으로 발길을 돌렸다는 실제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처럼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의 더 좋은 이미지 형성을 위해 친절과 예절을 항상 몸에 지니고 노인일자리의 대표라는 사명감을 가지고 근무하시는 안골노인복지관 어르신들이 되길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FLOAT LEF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