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서비스형 참여자 직무교육 실시
사회서비스형 참여자 직무교육 실시
  • 나인구 도민기자
  • 승인 2022.10.2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오전 9시 전주 안골노인복지관(관장 박수진) 중부홀에서 사회서비스형 일자리참여자 80여명이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복지관 송은선 복지사의 사회로 차상면 팀장의 강사소개와 안골노인복지관 소개에 이어 3시간 동안 직무교육이 실시됐다.

한국 스피치연구소 안정진 강사의 직장 예절교육과 스트레스 관리방법, 직장 내 소통 및 보고 방법 등 두 시간에 걸쳐 이루어졌다.

안 강사는 직장생활에서 소통, 보고, 세대별 공감 등 실제적인 사례를 들어가면서 어르신들의 이해를 도왔다. 또 어르신들의 직장 내 스트레스뿐만 아니라 평소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한 스트레스 관리방법 등을 소개했다.

또한 실제 몸으로 실제 실습하며 웃음과 즐거움을 주는 행동요령도 함께 배웠다. “완벽한 직장인은 없다. 노력하는 직장인은 있다.”라는 마음다지기 슬로건으로 올바른 직장예절을 갖출 수 있다고 강조했다.

직장에서의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한 생활로 노후의 만족과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시간이 된 이날 교육은 어르신들의 흡족한 시간이 되었다.

김 모 어르신은 “작은 일터에서 매일 보내는 지루했던 시간을 이제 잘 활용하며 보낼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고 흡족해 했다.

박수진 안골 노인복지관장은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건강한 일자리가 되도록 더 많이 도와드리겠다.”며 “훌륭한 강사를 초빙하여 이런 자리를 더 자주 갖겠다”고 말했다.

나인구 도민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